-
최근 K-POP계의 이슈!!뉴진스의 전속계약 해지 소송 가능성 하이브와 어도어 간 경영권 분쟁의 결과 총정리경제학 2024. 5. 1. 17:50반응형
최근 K-POP계의 이슈!!뉴진스의 전속계약 해지 소송 가능성 하이브와 어도어 간 경영권 분쟁의 결과 총정리
최근 K-POP계에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하이브와 어도어 간의 경영권 분쟁에 걸그룹 뉴진스가 휘말려 전속계약 해지 소송을 제기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는 과거 보이그룹 동방신기가 SM엔터테인먼트와의 계약을 파기하기 위해 사용했던 방법과 유사해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1일 법조계에 따르면 어도어 측은 이달 중으로 이사회와 주주총회를 열 계획을 밝혔습니다.어도어의 법무를 대리하는 이원 법무법인 세종 변호사는 전날 열린 임시 주주총회 소집허가 신청 심문 후, 5월 10일에 이사회가 열리고 5월 말까지 주주총회가 열릴 것이라고 예고했습니다.
하이브와 어도어의 갈등
하이브는 민희진 어도어 대표 해임을 위한 주주총회 개최를 예고했으며, 민 대표가 뉴진스 멤버들을 빼내어 어도어를 장악하려고 했다는 주장을 펼치고 있습니다.이에 대응해 하이브와 민 대표는 각각 김앤장과 세종의 M&A 전문 변호사를 선임하며 법정 다툼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소송 규모가 수천억 원에 이를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옵니다.
뉴진스의 선택과 미래
뉴진스 멤버들이 어떤 선택을 할지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하이브와 민 대표가 합의를 이뤄 계약관계가 유지된다면 뉴진스가 하이브와 소송을 벌일 가능성은 희박해 보입니다.
그러나 민 대표가 해임되면 상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뉴진스 멤버들은 민 대표를 특별하게 여기며, 해임 위기에 처하자 눈물을 흘리며 전화를 하는 등 지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뉴진스가 하이브를 상대로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제기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전속계약 소송의 쟁점
뉴진스가 동방신기와 같은 선택을 할 경우, 하이브가 뉴진스를 부당하게 대우했는지가 입증되는지 여부가 핵심 쟁점이 될 것입니다.또한 전속계약 파기를 위한 계약의 불리함을 증명할 수 있는지도 중요합니다.
가처분 신청이 인용되더라도 멤버들의 의견 차이로 그룹 분할 가능성도 제기됩니다.
민 대표의 뉴진스 홍보
경영권 분쟁에도 민 대표는 뉴진스의 홍보에 힘쓰고 있습니다.민 대표는 자신의 SNS에 뉴진스의 신곡 'Right Now'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게시하고, 일본 팝아트 작가 무라카미 다카시가 뉴진스 멤버들의 캐릭터를 그리는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이러한 활동에 누리꾼들은 프로 의식에 감탄하며, 민 대표의 뉴진스에 대한 애정을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향후 전망
경영권 다툼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하이브는 30일 어도어에 대한 감사 결과 민 대표의 경영권 탈취 계획을 확인했다며 이사회 소집을 요청했습니다.
하지만 민 대표가 이를 거절하면서 법원에 임시주주총회 허가 신청이 이뤄졌고, 법정 공방은 계속 진행될 전망입니다.
뉴진스의 선택과 향후 행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경영권 분쟁의 결과가 어떻게 전개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반응형'경제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의 프라임 오피스 플라이크 은평 부동산 불경기에 도전장을 내밀다. (0) 2024.05.03 서울 오피스 시장의 큰변화와 전망 그리고 프라임 오피스의 견고한 흐름이 포착된 비즈니스의 거점 (4) 2024.05.02 현대차와 르노 삼성코리아의 친환경 차량 이니셔티브의 자세한 분석 (2) 2024.05.01 더불어민주당이 전세사기 피해자를 위한 특별법 개정 추진을 발표 (0) 2024.04.30 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 부산 주거타운의 새로운 명소가 시작되다. (0) 2024.04.29